• 로그인
  • 회원가입
  DAMOIL#(쇼핑몰)
  FAQ
※ 검색 결과를 확인하신 후 원하는 답변이 없으시면 문의하기(QnA)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문의 하시는 내용을 모았습니다.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해결해 드립니다. 모두 여닫기
  • USB to Serial (DA-Queen US20C 등) 인스톨이 잘 안될경우

    안녕하세요..
    네트워크 다모일 입니다.
     
    요즘들어 윈도우7 이후 OS에서 USB제품들이 인식이 안된다는 문의가 자주들어 옵니다.
     
    윈도우7 이후 OS에서는 OS 자체에서 많은 드라이버들을 포함하고 있다보니 OS설치 만으로도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주변기기들이 인식되었습니다. 이렇다보니 예전처럼 메인보드와 VGA등의 드라이버를 별도로 설치 하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데, 예전 XP시절에는 윈도우 설치시 반드시 메인보드와 VGA카드의 드라이버를 별도로 설치하였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많이 발생합니다.
     
    별도의 메인보드 칩셋 드라이버를 설치한 시스템에서는 문제 없이 잘 인식하지만 그렇지 않은 시스템에서는 인식율이 많이 떨어진다 점!
     
    만약 대부분의 주변기기를 설치 할때 잘 인식이 안된다면 다음 순서대로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첫번째 메인보드 칩셋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두번째 OS 최신 업데이트 진행
    세번째 설치 하려는 주변기기 드라이버 설치
     
    순으로 진행 하시면 대부분 정상적으로 인식 할 것 입니다.
     
    # 방금 제품을 사셨어도 그 제품의 부품은 오늘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 하루만 지나도 업데이트가 나올 수 있습니다.
     
    ^^
  • [DA-SC8108]케이블테스트 후 'Short○,○'이라는 메시…

    Question01. 케이블테스트시  'Short 5,7' 이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정상케이블로 다시 테스트해도 동일한 메시지가 나옵니다.
                        (다른 테스터기로 테스트시 단선없는 정상케이블임)
     
    Answer01. 테스터기 화면에 'Short ○,○' 메세지가 나오면, 메인칩이 Short가 된겁니다.
                      원인은, 케이블의 한쪽이 PC의 LanPort나 Hub Port에 연결된 상태에서 테스터기를 사용하면
                      메인칩의 Short가 발생됩니다. 
                      Short가 발생되면, 문의내용과 같이 'Short ○,○'이라고 메시지가 나오거나, 전원이 안켜지거나,
                      또는 Scan기능(DA-SC8108N2)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않는 문제가 발생됩니다.
                      더큰 문제는 A/S진행 시 비용이 발생된다는 겁니다. [정상적이지 않은 사용으로 인한 불량으로 유상A/S]
                      본 DA-SC8108, DA-SC8108N2 테스터기는 네트워크케이블 전용 테스터기이므로 장비와 연결된
                       케이블은 테스트 할 수 없습니다.
                      
    DA-SC8108.jpg
    [DA-SC8108 Network Cable Tester]
    http://www.damoil.com/data/file/product01_04/563178097_XoiZBegQ_da-sc8108n2-2.jpg
    [DA-SC8108N2 Network Cable Tester]
    저희 다모일에서는 UTP Cable의 길이, 꼬임, 단선유무를 확인 할 수 있는 DA-SC8108과 업그레이드 버전인
    DA-SC8108N2등 2종의 테스터기를 출시, 유통하고 있습니다.
    기존 아나로그 방식의 테스터기보다 사용하기 쉬우며, UTP케이블 뿐만아니라, Tel Line, Coax Cable의 단선유무까지
    확인 할 수 있도록 기능부분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또한, 업그레이드 버전인 DA-SC8108N2는 Receiver를 사용해
    Cable Scan 할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 사용자편의에 좀더 Focus를 맞췄습니다.
     
     
  • [DA-3DSoundcard] PC에서 인식되나 소리나 Mic가 작동되지않을때…

    Question 01. PC에서 정상적으로 사운드카드를 인식하는데,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간혹, DA-3DSoundcard를 사용하다보면, USB Type이다보니 PC를 옮겨가면서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문제는 조금전까지 잘 사용하던 사운드카드가 PC만 옮겼을뿐인데, MIC나 Sound가 나오지 않아
    불량아니냐 하시며 전화를 주시곤 합니다.
    지금부터 점검 및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젤 먼저 PC에서 사운드카드를 인식하는지 부터 확인하겠습니다.
       제어판>장치관리자>사운드,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USB 오디오 장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PC에서 DA-3DSoundcard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3DSoundCard속성.jpg

    2. 다음은, 제어판>소리로 가보겠습니다.
     
    DA-3DSoundcard속성2.jpg
     
      위 사진처럼 제어판>소리를 클릭하면, PC의 Sound와 관련된 장치를 콘트롤할 수 있는 설정창이 나옵니다.
     잘 보면, PC에서 기본창치로 인식하는 스피커가 USB 오디오 장치가 아닌, 다른장치로 돼 있네요.
     DA-3DSoundcard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는 원인은 여기 있었습니다. USB 오디오 장치를 클릭 후 마우스 우측버튼으로
     기본장치로 설정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링크는 상단에 있습니다.
  • [DA-Queen US20C, US20G, US20SC]시리얼장치와 연결되지 않습니…

    Question 01. 드라이버 인스톨 후 시리얼장비와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Question 02. 포트를 변경할 수 있나요?
     
    시리얼시리즈.jpg
     
    PC에 새로운 시리얼장치를 연결했는데, 작동이 안된다면 뭐가 문제일까요?
    PC가 문젠지, 아니면 장치가 문제인지...
    이런문제를 확인할려면 제어판>장치관리자를 들어가보면,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제어판을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장치관리자.jpg
     
    장치관리자를 클릭해서 들어가보겠습니다. 
    포트.jpg
     장치관리자는 PC에 연결되 있는 모든 장치들과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을 보면 포트(COM & LPT)>USB Serial Port(COM4) 라고 나옵니다. 이말은 드라이버가 잘 인스톨되서
     USB Serial Port를 PC의 COM4포트로 사용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럼, 시리얼장비와 왜? 연결이 되지않을까요?
     이유는 PC와 시리얼장비간 설정된 포트가 다르기때문입니다.
     위 그림처럼 PC에서는 COM4 포트를 시리얼장치를 사용하기위해 설정했는데, 시리얼장치에서는 COM4가 아닌
     다른 포트를 설정했기때문에 서로 통신이 되지않아 사용을 할 수 없는거죠. 해결방법은?
     간단히, 포트를 서로 같게 맞춰주면 됩니다. (시리얼장치의 포트설정은 장치운용프로그램에서 설정합니다.)
     포트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그림에서 USB Serial Port(COM4)를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포트설정.jpg
     
    상단메뉴 중 포트설정 클릭 후 고급(A)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포트를 설정할 수 있는 설정창이 나옵니다.포트설정2.jpg

     COM Port는 (사용중)이라고 표시된 포트를 제외하고 1번 부터 256번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Port 설정 후 '확인' 클릭 후 나오니면 설정 '끝'
     
     시리얼장치를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COM Port를 같게 설정하셔야 합니다.
맨앞이전다음맨뒤


| 매장 : 서울 용산구 한강로 2가 16-1 선인상가 21동 1층 168호 (주)네트워크다모일 | 대표이사 : 문재훈
| 대표전화 : 02-717-7093 | FAX : 02-2120-3177 | 사업자등록번호 : 106-86-49251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용산 제034407호
Copyright (c) network damoil. All rights reserved.
http://www.damoil.com